청탁금지법 질의시스템
- 익명성이 보장되는 질의자와 전문가 간 양방향 의사소통시스템
- 청탁금지법(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)
공직자 등에 대한 부정청탁 및 공직자 등의 금품 등의 수수를 금지함으로써 공직자 등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고 공공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성 확보
- 법 위반 인지 → 신고(해당 공공기관 또는 감독기관, 감사원 또는 수사기관, 국민권익위원회)
- 법의 내용과 금지 사항의 적극적 공지 → 구성원들의 법 준수 유도
- 구성원들의 관심 제고와 지속적 교육 → 조직문화로 정착 유도
준법윤리경영 질의시스템
- 익명성이 보장되는 질의자와 소속사 전문가 간 양방향 의사소통시스템
- 반부패 행위 유발 요소나 윤리적 고민 사항에 대한 질의‧응답시스템
- 부패 및 비윤리적 행위 발생 예방시스템